[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리버풀이 좌우 풀백의 골과 도움에 힘입어 첼시를 격파했다.

23일(한국시간) 영국의 런던에 위치한 스탬포드 브리지에서 ‘2019/2020 잉글리시프리미어리그(EPL)’ 6라운드에서 리버풀이 첼시를 2-1로 꺾고 선두를 유지했다. 리버풀은 6전 전승을 거뒀다. 리버풀 외에는 무패 팀조차 없다. 리버풀은 2위 맨체스터시티와 승점차를 5점으로 유지했다.

리버풀은 전반 14분 트렌트 알렉산더-아놀드가 프리킥 상황에서 날린 중거리 슛으로 앞서나갔다. 전반 30분 호베르투 피르미누의 헤딩골은 앤드류 로버트슨의 크로스를 받아 나왔다. 첼시는 후반 26분 은골로 캉테가 한 골을 만회했으나 동점을 만들지 못했다.

리버풀의 가장 큰 장점인 풀백의 공격력이 빛났다. 리버풀은 좌우 풀백의 득점 생산력이 세계 최고인 팀이다. 알렉산더-아놀드는 이번 시즌 EPL 1골 2도움을 기록했다. 로버트슨은 2도움을 기록했다. 지난 시즌 EPL에서 로버트슨은 11도움을, 알렉산더-아놀드는 1골 12도움을 기록한 바 있다.

두 팀의 공격적인 풀백들이 맞대결을 벌이는 양상의 경기였다. 첼시 역시 레프트백 마르코스 알론소, 라이트백 세사르 아스필리쿠에타를 적극적으로 공격에 가담시켰다. 아스필리쿠에타는 캉테의 화려한 드리블 직전 패스를 제공하며 어시스트를 기록하기도 했다. 그러나 공격의 효율 측면에서는 리버풀 풀백들이 한 수 위였다. 리버풀 풀백은 첼시 풀백보다 공을 더 적게 소유하고도 팀 승리를 이끌어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