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 유지선 기자= 손흥민이 이른 시간에 바이에른뮌헨의 골문을 열었다.

손흥민이 2일 새벽(한국시간) 영국의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토트넘홋스퍼와 바이에른뮌헨의 ‘2019/2020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이하 UCL)’ 조별리그 B조 2차전 경기에서 선제골을 터뜨렸다.

마우리치오 포체티노 감독은 이날 경기서 4-3-1-2 포메이션을 들고 나왔다. 손흥민과 해리 케인이 투톱을 이뤘고, 델레 알리그 그 뒤를 받쳐 공격을 도왔다. 무사 시소코, 해리 윙크스, 탕귀 은돔벨레는 중원에 자리했다. 뮌헨은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를 원톱에 섰고, 나브리, 쿠티뉴, 코망이 2선에 자리한 채 4-2-3-1 포메이션을 구성했다.

경기 초반부터 손흥민에게 여러 차례 기회가 나왔다. 전반 5분 수비 뒷공간을 파고든 손흥민이 1대1 찬스를 맞았지만 슛이 골키퍼 선방에 가로막혔고, 전반 9분에는 은돔벨레가 찔러준 패스를 손흥민이 다시 한 번 슈팅으로 마무리했다.

손흥민은 결국 전반 12분 만에 득점에 성공했다. 무사 시소코가 밀어준 공을 오른발 슛으로 마무리해 선제골을 터뜨린 것이다. 뮌헨을 상대로 터뜨린 첫 골이자, 시즌 3호골이다.

그러나 손흥민의 선제골로 기선제압에 성공한 토트넘은 불과 3분 만에 동점골을 허용했고, 팽팽한 접전을 이어가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