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토트넘홋스퍼가 이번 시즌 처음으로 5골차 승리를 거두며 최근 부진에서 한 발 빠져나왔다. 이번 시즌 유럽대항전 첫 승도 거뒀다.

23일(한국시간) 영국의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홋스퍼 스타디움에서 토트넘홋스퍼와 츠르베나즈베즈다가 ‘2019/2020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UCL)’ B조 3차전을 가졌다. 토트넘이 5-0으로 승리했다. UCL 시즌 첫 승을 거둔 토트넘이 1승 1무 1패를 만들며 16강 진출 가능성을 살렸다.

이른 선제골을 시작으로 토트넘의 경기가 술술 풀렸다. 전반 9분 에릭 라멜라의 코너킥을 받은 해리 케인이 헤딩 선제골을 넣었다. 케인이 니어포스트로 돌아뛰며 수비를 떨궈놓은 움직임이 득점 기회를 만들었다.

이어 손흥민이 두 골을 몰아쳤다. 전반 16분 속공 상황에서 라멜라가 문전 오른쪽으로 침투하며 스루패스를 받았다. 라멜라의 크로스는 왼쪽에서 중앙으로 한 박자 늦게 침투한 손흥민을 향했고, 노마크 상태인 손흥민이 왼발을 가볍게 대며 득점했다.

전반 44분 손흥민이 골을 추가했다. 마르코 마린이 공을 끌다가 탕귀 은돔벨레에게 공을 빼앗겼다. 은돔벨레가 드리블한 뒤, 수비가 집중된 케인이 아니라 한 박자 늦게 침투하는 손흥민에게 공을 밀어줬다. 밀란 보르얀 골키퍼가 달려나왔지만 손흥민이 골키퍼 옆으로 공을 가볍게 밀어넣으며 득점했다.

후반전에도 토트넘의 득점은 이어졌다. 후반 12분 케인이 후방으로 내려가며 공을 받아 측면으로 뿌려줬다. 세르주 오리에게 오른쪽 측면에서 공을 받아 크로스했고, 라멜라가 깔끔한 퍼스트 터치에 이은 왼발 터닝슛으로 골을 터뜨렸다. 후반 27분 케인이 쐐기골을 넣었다. 이번에는 은돔벨레의 어시스트가 케인을 향했다.

손흥민은 후반 23분 에릭 다이어와 교체되며 가장 먼저 벤치로 물러났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