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 유지선 기자= 토트넘홋스퍼의 마우리치오 포체티노 감독이 힘든 시간을 견뎌내고 보란 듯이 멀티골을 터뜨린 손흥민의 활약에 흡족해 했다.

7일(이하 한국시간) 라이코 미티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20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UCL)' B조 조별리그 4차전 경기에서 토트넘이 츠르베나즈베즈다에 4-0으로 승리했다. 이날 승리로 토트넘(승점 7)은 3위 즈베즈다를 승점 4점차로 따돌리고 2위 자리를 지켰다.

토트넘은 즈베즈다 원정에서 최상의 라인업을 꺼내들었다. 지난 4일 에버턴전을 치른 뒤, 안드레 고메스에게 큰 부상을 입혔다는 죄책감에 시달렸던 손흥민도 선발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손흥민은 구단에서 따로 심리치료를 받게 할 정도로 최근 심적으로 괴로워한 것으로 알려졌다.

큰 충격을 받은 직후인 만큼 즈베즈다 원정에서는 손흥민을 선발 명단에서 제외하고 마음을 추스를 시간을 줘야한다는 주장도 있었다. 하지만 포체티노 감독은 “괜찮아졌다”며 확신했고,손흥민도 보란 듯이 멀티골을 터뜨리며 믿음에 보답했다.

포체티노 감독은 경기 종료 후 UEFA를 통해 “승점 3점을 획득한 것에 만족한다. 우리에겐 좋은 경기가 됐다”면서 “오늘 밤은 손흥민이 굉장히 자랑스럽다. 그는 오늘 경기에서 강한 멘탈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증명해보였다”며 프로다운 모습을 보인 손흥민을 칭찬했다.

손흥민은 후반 12분 첫 골을 터뜨린 뒤 카메라를 향해 두 손을 모으는 세리머니를 했다. 고메스에게 사과하고, 그의 쾌유를 빌기 위해 준비한 세리머니였다. 이를 두고 개리 리네커는 “고메스를 위해 한 세리머니 같다. 정말 잘한 행동이다”며 손흥민의 진심이 담긴 세리머니였다며 박수를 보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