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 유지선 기자= 한국이 두바이컵 2차전에서 오세훈의 멀티골에 힘입어 바레인을 꺾었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U22 대표팀은 15일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 위치한 샤밥 알 아흘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두바이컵’ 2차전에서 바레인에 3-0으로 승리했다. 1차전에서 사우디아라비아를 2-0으로 꺾은 한국은 바레인까지 제압하면서 2연승을 이어갔다.

김학범 감독은 예고했던 대로 선발명단 11명에 모두 변화를 줬다. 오세훈이 원톱에 섰고, 전세진, 김진규, 정우영이 2선에서 공격을 도왔다. 중원에는 백승호가 선발 출전해 김동현과 호흡을 맞췄고, 강윤성, 김태현, 정태욱, 윤종규가 4백을 구축했다. 골문은 허자웅이 지켰다.

전반 초반에는 측면에서 시작되는 크로스 위주로 바레인의 골문을 두드렸다. 좌우 풀백 강윤성과 윤종규가 높은 위치까지 올라섰고, 문전으로 여러 차례 날카로운 크로스를 올렸다. 전반 6분 전세진이 올린 크로스를 반대편으로 쇄도하던 정우영이 발을 갖다 댔지만 골대를 빗겨갔고, 3분 뒤에는 오세훈이 윤종규의 크로스를 슛으로 연결했지만 빗맞았다.

팽팽한 균형은 좀처럼 깨지지 않았다. 바레인은 페널티박스 근처에 많은 수비수를 두면서 한국이 슈팅할 공간을 내주지 않았다. 한국은 전반 33분 윤종규의 크로스를 오세훈이 헤딩해 공의 방향을 살짝 돌려놨지만 골대 위로 벗어났고, 전반 34분에는 백승호가 뒤로 빠진 공을 아크 정면에서 강한 왼발 슛으로 마무리했다.

안정적으로 경기를 운영하던 한국은 전반전 종료 직전 위기를 맞기도 했다. 전반 추가시간 왼쪽 측면에서 살렘 하산에게 돌파를 허용했고, 이후 문전에서 바레인이 날카로운 헤딩 슈팅을 날렸다.

후반전 시작과 동시에 정우영이 강력한 중거리 슈팅을 날린 한국은 후반 3분 바레인의 골문을 여는 데 성공했다. 상대 골키퍼가 공을 제대로 처리 못하면서 오세훈에게 연결됐고, 골키퍼가 나와 있는 것을 보고 오세훈이 공을 머리로 밀어 넣으면서 선제골을 터뜨린 것이다.

기선제압에 성공한 한국은 후반 11분 전세진이 측면의 김진규에게 패스를 찔러줬고, 김진규의 땅볼패스를 오세훈이 슈팅해 추가골을 터뜨렸다. 한국은 후반 17분 정우영, 전세진, 백승호를 빼고 김대원, 조영욱, 원두재를 투입하며 교체카드 3장을 동시에 꺼내들었다.

한국은 후반 30분 핸들링 반칙으로 페널티킥을 내줬지만, 살레 알 아쉬빈의 페널티킥을 허자웅이 선방하면서 실점 위기를 넘겼다. 한국은 후반 36분 강윤성과 윤종규 대신 이유현, 김진야를 투입하며 좌우 풀백에 변화를 줬다. 후반전 막바지까지 공방전이 펼쳐졌고, 후반 50분 김대원이 쐐기골을 터뜨리면서 경기는 3-0 승리로 마무리됐다.

사진= 대한축구협회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