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 허인회 수습기자= 손흥민(토트넘홋스퍼)이 득점을 위해 고군분투했지만, 기회를 많이 잡지는 못했다.

토트넘은 5일 오전(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의 올드트래퍼드에서 열린 ‘2019/2020 잉글리시프리미어리그(EPL)’ 15라운드 경기에서 맨체스터유나이티드에 1-2로 졌다. 주제 무리뉴 감독은 약 1년 만에 방문한 올드트래퍼드에서 쓴맛을 봤다.

무리뉴 감독은 토트넘에 부임한 뒤 고수했던 4-2-3-1 전술을 꺼냈다. 손흥민은 해리 케인을 필두로 한 공격진에서 델레 알리, 루카스 모우라와 함께 2선으로 나섰다. 하지만 수비에 적극 가담 하느라 공격적인 역할을 온전히 수행하지 못했다. 손흥민은 90분 동안 슈팅 1개를 기록했다.

손흥민은 맨유전 득점에 다시 한 번 실패했다. 맨유는 손흥민이 EPL '빅6(리버풀, 맨체스터시티, 첼시, 아스널, 맨유, 토트넘)'로 꼽히는 상대 팀들 중 유일하게 골을 넣지 못한 팀이다. 결국 이번 경기에서도 무득점 징크스를 깨지 못했다.

경기 종료 뒤 영국 ‘스카이스포츠’는 5일 “손흥민은 기회를 창출하기 위해 열심히 뛰었다. 좋은 발놀림도 몇 번 보여줬다. 하지만 뛰어나지는 않았다”라며 평점6을 부여했다.

토트넘에서는 골을 기록한 알리(평점7)의 평가가 가장 좋았다. 스카이스포츠는 “알리는 이번 득점으로 전성기 때 모습을 보여줬다. 훌륭한 볼터치와 마무리였다”라고 설명했다. 반면 케인에 대해서는 “토트넘의 최전방에 있었지만, 전혀 보이지 않았다”라며 가장 낮은 평점4를 메겼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