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 유지선 기자= 손흥민이 번리전에서 70미터를 폭풍 질주해 환상적인 골을 터뜨렸다.

8일 새벽(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20 잉글리시프리미어리그(EPL)’ 16라운드 경기에서 토트넘이 번리에 5-0 완승을 거뒀다. 번리를 꺾은 토트넘은 지난 라운드 맨체스터유나이티드전 패배를 만회하고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손흥민은 수비 부담이 컸던 지난 라운드 맨체스터유나이티드전과 다르게 이날 경기서는 높은 위치에서 공을 잡으면서 공격에 치중했다. 공격적인 역할에 집중하자 손흥민은 펄펄 날았다. 전반 초반부터 가벼운 움직임을 보여주면서 동료들에게 결정적인 찬스를 여러 차례 만들어준 것이다.

전반 1분 측면에서 날카로운 크로스로 몸을 푼 손흥민은 전반 5분 문전으로 한 번에 올라온 크로스를 간결한 터치로 해리 케인에게 내줘 선제골을 도왔다.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전반 9분에는 손흥민이 왼쪽 측면으로 빠르게 돌파한 뒤 연결한 왼발 슛이 골키퍼 발에 맞고 나왔고, 알리가 헤딩한 이후 문전 혼전 상황에서 모우라가 슈팅해 추가골을 터뜨렸다. 공격 포인트를 기록한 것은 아니었지만, 손흥민이 추가골의 시발점이 됐다.

손흥민은 전반 15분 시소코에게 킬 패스를 찔러줬지만 시소코의 슈팅이 골대를 맞고 나오면서 도움을 추가할 수 있는 기회가 아쉽게 무산되고 말았다. 손흥민은 전반전 과감한 돌파와 날카로운 패스를 바탕으로 찬스 메이킹에 열을 올렸다.

하지만 이것은 예고편에 불과했다. 손흥민은 전반 31분 모두의 눈을 의심하게 만드는 골을 터뜨렸다. 수비 진영에서 공을 잡은 손흥민이 혼자서 수비수를 모두 따돌리고 폭발적인 스피드로 70미터 가까이를 돌파했고, 이후 골키퍼와 1대1 상황에서 침착하게 골로 마무리한 것이다. 동료의 도움 없이 오로지 개인 능력으로 만들어낸 환상적인 골이었다.

번리전에서 1골 1도움을 기록한 손흥민은 올 시즌 리그에서의 공격 포인트를 5골 7도움으로 늘렸고, 시즌 10호 골을 기록하면서 4시즌 연속 두 자릿수 득점을 이어갔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