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 김동환 기자= 축구계 취업을 꿈꾸는  젊은이들이 조언을 구할 수 있는 특강이 개최된다.

축구전문 컨텐츠기업 '풋볼리스트'는 2020년 2월 10일(월)부터 21일(금)까지 총 12시간에 걸쳐 축구 분야 취업에 관심이 있는 이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개최한다. 2015년 하반기 출판계에 반향을 불러 일으킨 <축구직업설명서>가 강의의 틀을 이룬다. 김환 현 JTBC 해설위원, 정다워 현 스포츠서울 기자가 축구계 현직에 종사하는 전문인들을 인터뷰 해 정리한 이 책은 축구계 취업을 꿈꾸는 많은 젊은이들의 궁금증을 풀어줘 호평을 받고 있다. 

강의는 책에 등장하는 저자 뿐만 아니라 현업에서 실제 종사하는 실무자들의 경험을 나누고 함께 취업 준비생들의 고민을 나눌 수 있는 자리다. 2016년 8월에 첫 기수를 배출해 현재까지 총 400여명이 넘는 수강생이 배출됐으며, 벌써 13기를 맞이했다. 

지금까지 한국프로스포츠협회, 한국프로축구연맹, 아디다스코리아, KBS, MBC, SBS, 아프리카TV. 서울이랜드FC, H9PITCH 스튜디오, 울산현대, 대구FC 등에서 종사한 실무자들이 대거 강사로 참가한 바 있다. 매 기수 수강생들은 "단순히 축구 산업에 종사하고 싶다는 꿈을 가지고 있었는데, 현실적인 스펙이나 직군별 업무, 인턴십을 위한 핵심 팁까지 얻을 수 있었던 것 같다"라며 호평했다. 

이번 강좌는 총 6강으로 구성되어 있다. KBS 한준희 해설위원, 골닷컴 축구팀장이며 네이버 칼럼니스트로 활동하는 서호정 기자, 아디다스풋볼 이승용 디렉터, 아프리카TV 김차돌 스포츠팀장, 에이전트 SH에이전시 문성환 대표, 성남FC 권성진 마케팅 팀장 등이 라인업을 구성했으며, 수강 후 일정 조건을 갖출 경우 수료증이 지급된다.

강의는 서울 마포 지역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풋볼리스트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알아볼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