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손흥민, 리그 8호 도움…英 매체 “케인에게 완벽한 패스”

기사승인 2020.06.24  08:45:43

공유
default_news_ad1

[풋볼리스트] 허인회 기자= 손흥민이 도움을 기록하며 토트넘홋스퍼가 승점 3점을 챙기는 데 일조했다.

토트넘이 24일 오전(한국시간) 영국의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홋스퍼 스타디움에서 ‘2019/2020 잉글리시프리미어리그(EPL)’ 31라운드 홈경기에서 웨스트햄유나이티드를 2-0으로 꺾었다.

이날 왼쪽 측면 공격수로 선발 출장한 손흥민은 0-0으로 팽팽하던 전반 44분 상대 골망을 갈랐지만 득점이 취소됐다. 손흥민은 지오바니 로셀소의 패스를 받아 수비수 한 명을 벗겨내고 오른발 슈팅으로 골문 왼쪽 하단을 흔들었다. 하지만 비디오판독(VAR) 결과 오프사이드가 선언됐다.

손흥민은 토트넘이 1-0으로 앞서던 후반 37분 해리 케인의 추가골을 도왔다. 손흥민은 역습 상황에서 케인을 향해 침투패스를 건넸고, 골키퍼와 일대일 찬스를 잡은 케인은 침착하게 마무리했다. 이로써 흥민은 129일 만에 공격포인트를 기록했다.

경기 종료 뒤 영국 ‘풋볼런던’은 “손흥민은 전반전 힘든 경기를 펼쳤다. 전반 막판 득점은 오프사이드로 취소됐다. 후반전에는 케인의 득점을 완벽하게 도왔다”며 평점 7점을 부여했다.

득점을 올린 케인에게는 가장 높은 평점 8을 매겼다. 이 밖에도 벤 데이비스, 지오바니 로셀소, 에릭 다이어(이상 평점 8)가 케인과 함께 가장 좋은 평가를 받았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허인회 기자 justinwhoi@firstdivision.co.kr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