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 김동환 기자= 축구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오버더피치(Over The Pitch)’가 글로벌 축구 클럽 ‘파리 생제르맹(PSG)’의 첫 국내 진출인 팝업 스토어를 런칭한다.

PSG는 프랑스의 대표적인 멀티스포츠 클럽이자 세계적으로 가장 진취적인 행보를 보이는 클럽 중 하나로, 현재 글로벌 스포츠에서 가장 주목받는 브랜드 중 하나이다. 축구계에서 전례 없는 진보적인 브랜드 구축과 제품 혁신을 통해 PSG는 경기장 밖의 문화에서 가장 많이 언급되는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2011년부터 PSG는 빠르게 브랜드를 성장시켜 나이키, 조던, 베이프, 헬리녹스 등과의 협업을 통해 350개의 카테고리에서 5000건 이상의 라이선스 제품을 개발했다. 이러한 브랜드 마케팅을 기반으로 PSG는 최근 그들의 독점적 한정 시리즈인 #PSGlimited 를 런칭하기도 하는 등, 지난 10년 동안 PSG가 보여준 행보는 50년 역사의 새로운 챕터를 열어왔다.

스포츠 디자인 스튜디오 H9PITCH STUDIO가 전개하는 풋볼 컬처 웹 매거진 ‘오버더피치(Over The Pitch)’는 PSG와의 협업을 위해 그들의 오프라인 로케이션인 ‘피치 서울(PITCH SEOUL)’의 글로벌한 변신을 준비했다. 축구 경기는 물론 패션, 음악, 예술 등 축구장 안팎의 다양한 문화를 소개하는 ‘오버더피치’는 클래식 저지 수집 문화를 바탕으로 팬들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은 ‘피치 서울’을 나이키 PSG 저지, PSG X JORDAN, #PSGlimited 등 공식 상품은 물론 PSG의 역대 클래식 저지 컬렉션을 다루는 PSG 팝업스토어로의 리뉴얼을 진행한다.

H9PITCH STUDIO와 오버더피치의 최호근 아트디렉터는 이번 협업에 대해 “단순한 팝업스토어 런칭이 아닌 PSG와의 공식 라이선스 계약 체결로 스튜디오가 가진 디자인 역량과 제작 경험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컬렉션까지 기획 중” 이라며 많은 축구 팬들의 관심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PSG의 아시아 디렉터 Sébastien Wasels은 “일본에서의 첫 아시아 매장 런칭에 이어 한국까지 첫 공식 스토어를 런칭 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지난 몇 년 동안 PSG의 한국 팬은 빠르게 증가해왔으며 이로 인해 한국 팬들에게 PSG X JORDAN 컬렉션을 포함한 PSG의 최신 컬렉션과 프리미엄 협업 제품들을 소개할 기회가 많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PSG 팝업스토어가 진행되는 ‘피치 서울’은 총 세 가지 섹션으로, PSG 오피셜 라이선스 샵과 함께 PSG의 연고지 파리의 무드가 담긴 카페테리아, 그리고 기존 피치 서울이 운영하던 클래식 저지를 바탕으로 한 풋볼 컬처 편집샵까지 세 가지 섹션으로 구성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오는 7월 27일(월)부터 오픈 예정이다. 오픈과 관련한 다양한 이벤트와 협업 소식에 대한 정보는 오버더피치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